반응형

 코로나 이후 베트남을 찾는 무비자 관광객이 눈에 띄게 늘고 있습니다. 제 지인중 한분도 지난주 토요일 베트남에 입국하셨다가 어제 밤 항공편을 통해 한국으로 귀국하셨는데요. 아마 오늘부터 지인분의 살아있는 생생한 경험을 토대로 무비자 입국 및 귀국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한국 귀국시 필요한 PCR검사, 호치민에서는 어디가 가장 저렴하고, 빠른 결과를 수령할 수 있는지에 관한 내용입니다.

 

1. 호치민시 의료진단전문센터 Diag

최근 베트남 출입국과 관련한 포스팅을 준비하다보니, Diag 관련 내용이 많이 등장하고있는데요. 디아그는 외관과 분위기가 흡사 일반 동네병원과 비슷한 분위기지만 실제로는 따로 진료를 보진 않고, 코로나 관련 검사 서비스부터 혈액검사, 뎅기열 및 기타 열대질환 의료진단만을 전문으로 하는 연구센터입니다. 따로 물어보진 않았지만, 아마 센터명도 진단(diagnosis)이라는 영문 앞글자를 따왔을 것 같네요.

 

코로나 이전에는 저도 이런 곳이 있는지도 몰랐습니다만, 지난 2년간 신속항원이다, pcr이다 뭐다 하면서 전문병원대비 저렴한 가격과 빠른 결과 수령으로 이제는 교민들이라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해진 센터입니다.

반응형

2. 디아그 PCR검사 접수 및 검체 채취과정

오늘로서 꿀맛같았던 노동절 연휴는 끝나지만, 앞서 지인분께서 방문했던 기간이 딱 노동절 연휴에 걸리는 바람에 연휴기간 오후까지 PCR검사를 진행했던 호치민시 10군 디아그 까오탕 본점을 찾았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는 며칠전 연휴기간 PCR검사를 받을 수 있는 곳 포스팅에서 한번 다룬 적이 있는데요.

2022.05.01 - [베트남 일상] - 베트남 호치민 주말·연휴 PCR 검사가능 장소 안내 Diag

 

베트남 호치민 주말·연휴 PCR 검사가능 장소 안내 Diag

노동절 연휴 베트남을 방문하셨다 한국 귀국을 준비중이신 분들은, 긴 연휴탓에 어디서 PCR검사를 받아야하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은데요. 저 역시 4월 29일 베트남에 입국한 지

ynsg.tistory.com

 

출발전 전화예약을 시도했으나 내원한 사람들이 많지 않아 굳이 예약까지 필요없다길래 그냥 왔더니 정말 사람이 없더군요.

디아그를 방문하게 되면, 창구 직원에게 PCR검사를 받으러 왔다고 도움을 요청할 수 도 있지만, 센터내 구비된 서류에 개인정보를 먼저 기입한 뒤,  직원에게 서류를 제출하며 'PCR 받을거임' 이라고 말씀하시는게 훨씬 빠릅니다. 

 

접수서류에는 ▲여권상 영문명 ▲생년월일 ▲여권번호 ▲성별 ▲연락을 받을 수 있는 전화번호 ▲이메일 ▲현재 체류지 주소(호텔도 가능)를 기입하고, 서류제출시 PCR검사비용 55만동을 함께 납부하시면 됩니다.

 

접수를 완료하고 좀 앉아서 기다리다보면, 직원이 센터 외부에 위치한 간이 검체 채취소로 안내합니다. 검체 채취는 물론 검사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지인은 생각처럼 아프지 않았다고 하네요. 여기서 검체 채취까지 완료되면 집으로 귀가하시면 됩니다.

 

저희의 경우, 전과정 완료까지 30분 조금 더 걸린 것 같은데, 만약 사전정보가 있는 상황에서 예약하고 방문하거나, 방문당시 대기자가 없는 상황이라면 접수부터 검체 채취까지 소요되는 시간은 약 20분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3. 디아그 PCR검사 결과지 수령.. 5시간만에 결과가?

 창구 직원에게 검사결과 수령까지 최대 15시간이 소요될 수 있다고 안내받았으나, 실제 검사 수령까지 걸린 시간은 당초 예상대비 3분의 1 수준인 5시간에 불과했습니다. 검사 끝내고 오후에 저녁식사 하다 결과문자를 받아서 조금 당황했는데요. 아마 이 날은 대기자가 많이 없어 그만큼 빠른 결과가 나온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과지는 컬러/흑백 상관없이 직접 인쇄하셔서 Q코드 작성 및 한국 입국때 제출하시면 됩니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