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주민센터 방문

지난주 한국을 다녀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랜만에 한국 들어간 김에 설까지 쇠고 오라고 하셨지만, 하는일 특성상 명절이 많이 바쁘기 때문에 명절전 잠깐 부모님과 친척들 얼굴만 슬쩍 보고 다시 들어왔네요. 오늘은 귀국겸 출력할 일이 생겨 찾았던 행정복지센터 무료 프린트 서비스 이용후기를 알려드릴까 합니다.

2. 동사무소? 주민센터?.. 이제는 행정복지센터..!

우리동네 동사무소, 어느샌가 주민센터로 이름이 바뀌더니, 이제는 행정복지센터로 또다시 명칭이 변경되었네요. 어릴때부터 동사무소 동사무소 하다보니, 행정복지센터라는 이름이 다소 어색하긴 합니다만, 이름이 이렇게 바뀐 것은 아마 동민들의 행정과 복지를 위해 조금 더 신경쓰려는 정부의 의지가 투영된 것이 아닐까 합니다.

3.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프린트 서비스가 무료..!

각설하고, 동네 행정복지센터를 찾게되면 흔히볼 수 있는 민원실의 모습입니다. 일단 오늘은 출력서비스 이용차 들른거니, 프린터가 설치된 곳을 찾아봐야겠네요.

 

프린트와 PC 위치는 센터별로 조금씩 시설배치가 다르긴 하지만, 저희 동네에서는 입구 우측에 위치해있어 눈치볼 필요없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프린트 전용 PC는 인터넷에 연결돼있기 때문에 굳이 개인용 USB에 파일을 담아오는 수고를 하지 않더라도 쉽게 쉽게 파일을 출력해볼 수 있었습니다.

 

행정복지센터 이용가능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니, 이 사이에 아무때나 방문하셔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주의사항이라면, 1인당 출력물을 10장으로 제한하고 있다는 점이었는데, 이유야 말안해도 잘 아시겠죠? 다만, 특수한 경우로 인해 출력물이 10장이 살짝 넘어가는 경우는 크게 상관없을 것 같아요.

 

4. 행정복지센터에서는 폐건전지 20개를 새건전지 2개로 교환이 가능

생각보다 환경을 생각하셨던 저희 아버지.. 동사무소에 폐건전지를 들고가면 새건전지로 바꿔준다고 심부름을 시키시더군요. 굳이 건전지 2개가 필요한게 아니라, 그냥 버리기엔 환경에 좋지않을 것이 자명하고, 죄책감마저 든다며 이런 심부름을 시키시더군요.

 

사실 이날은 출력도 출력이지만, 아버지 심부름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했던 것 인데요.

 

안타깝게도 제가 방문했던 날은 목요일.. 직원분께서는 매주 수요일이 건전지 수거일이라고 하시며 받아주지 않으시던데, 이건 아마 시설별로 지정된 요일이 있는 것 같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