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1. 베트남, '충분한 용량의 백신 확보시, 내외국인 차별없이 백신접종할 것'

오전 업무중 외국인 백신 신청 가능성에 대해 문의하는 지인들이 갑자기 쏟아져 월요일을 살짝 당황스럽게 시작했습니다. 현재 베트남인 백신 접종률은 4%를 웃도는 수준으로 내국인을 대상으로한 백신도 모자란 상황인데 외국인에게까지 백신을 나눠줄까요?

앞서 지난달 24일 레 티 투 항 외교부 대변인은 "백신접종에 있어 베트남에서 유학중이거나 근로중인 외국인과 내국인 사이 차별을 두지 않을 것"이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당국이 밝힌 백신접종대상 외국인은 공무상 베트남에 체류중이거나 국제기구에서 근무중인 외국인들에 한정되고 저 같은 일반 교민들에겐 의례 내놓는 립서비스 겠거니 생각했지만 하루하루 심각해지고 있는 호치민시 코로나19 상황으로 집단면역 형성이 핵심 키워드로 떠오름에 따라 어쩌면 호치민시에 거주중인 교민들은 백신을 맞을 기회가 올지도 모르겠습니다.

2. 베트남 보건부 백신접종 사이트 및 등록절차 안내(사진첨부)

집단면역 형성을 고려할 때 외국인에게까지 백신 접종을 확대한다는 것은 현재 상황에서 현실성이 전혀 없는 부분은 아니니 가급적이면 교민들은 당국의 요청에 따라 백신접종을 신청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래는 보건부 백신신청 사이트입니다.

베트남 보건부 백신신청사이트

 

Cổng thông tin tiêm chủng Covid-19

tiemchungcovid19.gov.vn

 

이번 백신신청 사이트에서는 영문기능이 지원되지 않네요. 어려움을 느끼실 교민분들을 위해 최소한의 이해를 돕기위한 번역을 함께 넣어봤습니다. 첨부한 사진은 우측으로 차례차례 넘겨보시면 됩니다.

여권번호는 M을 제외한 숫자 8자리만 기재하시면 되고 백신접종우선순위와 관련해 6.감염병 발생지역을 골라야만 한다고 말씀들 하시는데 한인회 의견을 따르신다면 그렇게 하셔도 무관합니다만,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아마 지역별 일괄 접종이 예상되네요.

제 포스팅이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그럼 호치민 백신신청 안내 포스팅은 여기서 마무리 짓도록 하겠씁니다 :-)) 모두 즐거운 월요일 되십시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