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은 말입니다. 늘 자동차로만 다니던 길을 오토바이로 가려하면 택시타고 다닐땐 몰랐던 골목길이 뭐 그렇게 많은지, 오토바이를 구매하시는 분들 대부분이 오토바이 휴대폰 거치대를 구입하시곤 합니다. 저 역시 오토바이 산지 얼마안돼 아는 분께 25만동주고 케이블충전겸용 거치대를 구매해 설치해 요긴하게 썼는데 얼마전에 보니 거치대 목이 부러져있더라구요. 아마 주차공간이 협소해서 이리저리 이동하다가 부딪혀 부러진 것 같은데 사용빈도가 많지는 않지만 있다 없으니까 허전해 새로 하나 구매했습니다.

 

1. 베트남, 아니 동남아시아 오픈마켓 넘버원 쇼피!

많은분들께서 오해하시지만 베트남도 사람사는 곳이고 스마트폰이고 인터넷이고 다 들어와있어서 적당한 요령만 익힌다면 살아가는데 아무런 지장이 없습니다. 특히나 언어가 안되는 상황에서 물건 구매할땐 비대면으로 상품사진과 정보, 쌓여있는 후기를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오픈마켓은 너무나 고마운 존재죠. 베트남에는 여러 전자상거래 플랫폼이 진출해있으나 그 중에서도 쇼피가 물건도 많고 가격도 제일 저렴한 업체가 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쇼피는 영어와 베트남어를 지원하고 상품사진 업로드를 통해 내가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베트남어가 생각안날땐 영어로 상품을 검색하기도 하는데 '오토바이 휴대폰 거치대'라는 키워드는 도대체 뭐라고 해야 할지 몰라 그냥 'Xe may dien thoai(오토바이 휴대폰)' 이라고 검색했더니 저렇게 뜨더군요. Gia Do라는 단어가 공통적으로 나오길래 저 녀석이 거치대라는 뜻인가보다하고 사전에 찾아봤더니 고맙게도 유저분들이 이렇게 단어와 뜻을 업로드 해주셨더군요. 오늘도 좋은하루님 항상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 ^^

2. 가격도 다양하고 종류도 너무나 많은 휴대폰 거치대.. 뭘 선택할까?

GIA DO 라는 검색어 뒤에 CO SAC(충전기능있음) 이라는 키워드를 추가로 검색하시면 위 사진과 같은 상품들을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위 제품의 경우 휴대폰 거치대 주제에 저렴한데다 무선 충전기능까지 탑재하고 있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만, 여기는 베트남이다 보니 누가 낚아채도 뜯어지지않을 만큼 강력한 접지력이 필요합니다. 이 기준점에서 너는 탈락

 이 제품은 뭐랄까요.. 무슨 상품 짝퉁같은데 원제품이 기억이 나질 않는군요. 뭐 일단 위 상품보단 훨씬 더 단단해보이지만 짝퉁주제에 50만동이 뭐냐 싶어서 제낀 상품입니다. 

 

 이건 이래서 싫어, 저건 저래서 싫어.. 그렇다면 윤실장은 어떤 제품을 구매했을까요?

 제가 산 제품은 USB 충전기능을 지원하면서 코브라 형식으로 움직임이 비교적 자유로운 녀석입니다. 얼핏보면 비리비리해 보일수도 있으나 이전 제품과 닮은 탓에 무턱대고 탈착하려고 하면 그마저도 쉽지 않은 녀석임을 전 잘알고있죠. 특히나 10만동이란 가격은 넉넉잡아 6개월만 사용하고 뻗어줘도 혜자스럽지 아니할 수 없습니다.

 업체가 호치민에 위치한 탓에 물건을 구매한 바로 다음날 이렇게 받아볼 수 있었구요.

 모가지가 자유자재로 잘 돌아가는지 확인부터 한 다음

 충전포트도 확인합니다.

 적당히 무게감이 있는게 그리 쉽사리 부서질 것 같은 녀석은 아닌데요

 이따 나가는 길에 수리점에 들려 부착해봐야겠습니다. 

 

 이음새가 끊어져버린 녀석이 더이상 제 오토바이를 아프지 않게 임시방편(?)으로 묶어둔 상태입니다.

에어블레이드의 속살.. 정말 오랜만이군요.

제 오토바이 적산거리는 22000km 넘어섰으나 아직 배터리에 문제가 생기진 않았습니다. 역시 오토바이는 혼다죠.

캬... 그래도 거치대 하나 설치해두니 앞으로 초행길 갈때도 큰 문제가 없겠습니다.!!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