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오토바이!! 출근길 시내를 나가게 되면 골목 골목에서 오토바이들이 마치 사람 몸 곳곳에 흐르는 모세혈관 끊임없이 쏟아져 나오는데요~ 그럼 이중에서 어떤 오토바이가 가장 많을까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의 포스팅은 바로 베트남에서 가장 잘팔리는 5대 스쿠터 모델입니다 :-) 

 각설하고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위 비전

 지난해 베트남 판매순위 기준 1위는 전년에 이어 변함없이 혼다 비전이 차지했습니다. 비전은 낮은 차체와 함께 컴팩트한 디자인, 우수한 가격 경쟁력으로 많은 여성들의 사랑을 받고있는데요~ 대학 신입생이나 이제 막 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들이 주로 구매하는 오토바이가 되겠습니다.

 

 비전 가격은 출고가 기준 3500만동선입니다 :-)

 

2위 에어블레이드

 베트남 스쿠터계의 소나타!! 에어블레이드가 당당히 2위에 올렸습니다. 저 역시 2018년 8월 에어블레이드 신차를 구매해서 지금까지 타고 있는데요. 22000km를 달린 시점까지 교체한거라곤 앞뒤 타이어가 전부일 정도로 잔고장이 없는 녀석이죠. 적당한 가격대에 유선형 디자인으로 20~30대 남자들의 사랑을 독차지하고 있는 녀석입니다. 이 밖에도 텐덤석 승차감이 좋아 동승자가 있다면 개인적으로 강력추천하는 스쿠터입니다. 워낙 대중적인 모델이다보니 중고매매도 쉬운 편이라 혹시 신차구매를 망설이고 계신다면 에어블레이드가 제격 아닐까 합니다.  

 

 에어블레이드는 2020년 모델부터 150cc가 추가됐는데 125cc, 150cc 가격은 각각 4400만동, 5600만동 선입니다.

 

3위 리드

 에어블레이드에 이어 베트남 아주머니들에게 영원히 사랑받을 것만 같은 리드가 3위를 차지했습니다. 리드는 특유의 펑퍼짐한 뒷태로 인해 젊은 세대에게는 외면받고 있지만 스포티한 디자인으로 수납공간이 부족한 여러 스쿠터들과 달리 넓은 발판을 활용한 높은 실용성!! 뒷좌석까지 쭉 빠진 수납대를 활용하면 최대 4인가족이 탑승해도 무리가 없는 녀석입니다. 사실 스쿠터는 똑같지~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겐 추천드릴만한 녀석입니다. 게다가 믿고사는 혼다산 스쿠터!

 

리드가격은 4200만동선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4위 SH Mode (에스핫모데), 5위 SH

 베트남 일반 스쿠터 가운데 최고급 기종인 SH와 하위버전인 SH Mode가 각각 5,4위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Sh는 ABS기능이 탑재된 125CC 모델이 9000만동, 150CC의 경우 1억동을 호가해 왠만한 스쿠터 2대 가격을 뽐냅니다. Sh는 비싼만큼 승차감이나 주행감이 뛰어나고 한땐 Sh를 타고온 손님이 있으면 주차관리원들이 따로 주차관리를 할 정도로 명품 스쿠터로 분류되곤 했습니다. 과거만큼은 아니지만 역시 명차는 명차죠!! Sh와 Sh mode는 기능적으로 큰 차이가 없으며 디자인과 차체 높이에서 각각 남성과 여자에게 더 적합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Sh는 무조건 1억동...

sh 너란 녀석..

LIST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